체크박스 - 활성화 비활성화를 관리하는 것 게임 오브젝트를 활성화 비활성화를 할 수 있다.
게임 오브젝트는 컴포넌트를 담는 그릇이다.
Tag - 태그를 설정해서 많은 게임 오브젝트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.(이정표, 무언가를 찾아서 할 수 있는 것)
Layer - culling mask를 사용하여 해당 레이어를 제외 출력할 수 있다.
Static Tap
Occluder static - 카메라에 보이지 않는 것은 전부 나타나지 않게 해주는 것
batching static - CPU에서 하는 일을 RAM에 상주시키는 것
navigation static - 길 찾기
occludee static - occuder static과 비슷함
off mesh link generatic - navigation static의 성응 보완 버전
예를 들어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널 수 있도록 설정해주는 기능
Reflection probe static - 빛을 반사함 (거울처럼)
Tag Tap
Add Tag를 사용하여 원하는 Tag를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.
'공부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nity_Transform (0) | 2020.04.05 |
---|---|
Unity_Unity 기본 정보 (0) | 2020.04.05 |
Unity_Life Cycle(생명 주기) (0) | 2020.04.05 |